본문 바로가기
남매 이야기/놀면서 공부하기

엄마표 한글 / 초능력 한글 / 6세 한글 / 한글 떼기

by francmom 2022. 7. 20.

초능력 한글 리뷰


둘째의 한글떼기


   어느덧 6세 중반으로 들어선 둘째. 첫째가 초등학교 입학하고 이것저것 바쁘다보니 한글에 신경써줘야할 둘째를 제대로 봐주지 못했어요.. 말과 글이 빨랐던 둘째여서 엄마인 제가 조금만 신경 썼다면 잘했을지도 모르는데 부족한 제탓입니다 허허.. 암튼 둘째는 현재 자음 모음을 아예 모르는 상태는 아니여요. 자음과 모음을 대충은 알지만 ㅕ나 ㅑ ㅡ나 ㅣ를 무지 헷갈려하고 받침도 완벽히는 모르지만 대충 아는 것도 있는 것 같네요.

  자음, 모음을 읽힐때는 기탄 한글떼기를 5권정도 진행하였구요. 눈높이 한글로 현재 받침을 진행하고 있어요~ 5세나 6세에 첫 한글을 시작하는 아이라면 기탄 한글떼기를 추천해드려요.

  어설프게 아는 한글을 다져주기 위해서 이번에 구입한 문제집은 초능력 한글입니다. 서점에서 이것저것 살펴보고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을 만한 것으로 구매해 보았어요. 몇일 안했는데 효과가 있는것 같아서 리뷰 남겨 보아요 ^^

초능력 한글

초능력 한글
초능력 한글 구성
초능력 한글 목차


   초능력 한글의 구성와 목차를 보시면 어떤 내용을 어떻게 다루는지가 대략적으로 나와요.

  초능력 한글 1권에서는 처음엔 자음과 모음을 한번씩 훑어주고 (자세히 다루진 않고 한번씩 써보는 정도예요.) 받침을 주로 디테일하게 다루고 있어요.

초능력 한글 내용

   자음 하나에 이렇게 한페이지씩만 다루고 있기때문에 자음과 모음을 아직 시작하지 않은 아이라면 초능력 한글 6세나 기탄 한글을 한번 하시고 보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자음별로 글자를 ㄱ~ㅎ까지 다 훑으면 본문의 내용이라 할 수 있는 받침부분이 나와요. 내용이 재미있고 그림도 많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있게 진행 하더라구요.

초능력 한글 내용
초능력 한글 내용

   이렇게 자음 한가지를 골라서 받침자를 써보게끔 되있어요. 그래서 어느정도 자음과 모음을 아는 아이에게 다지기 용으로 좋은 구성인 것 같아요.

초능력 한글 내용

   흥미를 이끌 수 있게 낱말 퍼즐, 선긋기 같은 구성이 보이네요.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게 진행하였어요.

초능력 한글 내용

   짧은 글도 나오기 때문에 읽기에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읽음 내용을 가지고 간단하게 문제를 풀어봐요. 단순한 구성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아이가 질리지 않고 재미있게 받침 하나를 끝낼 수 있어요.

  둘째는 눈높이를 같이 진행하고 있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받침 한챕터가 끝나면 글자를 완벽히 알고 있었어요. 한글을 완벽히 모르고 헷갈려하는 아이들이 한번 풀어주면 너무 괜찮은 것 같아요.

초능력 한글 2권 목차

   아직 풀지 않았지만 초능력 한글 2권도 사놨는데 복잡한 모음자를 다루고 있어요. 둘째가 정말 헷갈려하는 부분이고 아직도 잘 안되는 부분인데 열심히 하루에 한챕터씩 풀려야겠습니다.


  초능력 한글을 몇일차째 하진 않았지만 확실히 차도를 보이고 있어요. 눈에 보이게 읽기가 향상되고 있더라구요. 둘째는 문제집과 더불어 하루에 책을 한두페이지라도 스스로 읽히는 훈련을 함께 진행중이랍니다. 이것도 시너지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아직 얼마 진행하지 않았지만 눈에 띄는 효과가 있으니.. 한달 뒤 다시 후기 남길게요. 그럼 오늘도 모두 즐거운 육아 하시길 바래요!! ^^

반응형
LIST

댓글